본문 바로가기

외국 영화 후기

솔트 - 여러 번의 반전이 있는 스파이 영화

요약

솔트는 스파이 활동을 합니다. 재미와 여러 번의 반전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스파이 영화입니다.

영화 솔트 포스터
영화 솔트 포스터

출연

영화 솔트는 2010년 7월 29일에 개봉되었습니다. 배우 안젤리나 졸리 님이 솔트, 치웨텔 에지오포 님이 피바디, 리브 슈라이버 님이 윈터, 다니엘 올브리츠키 님이 올로프를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필립 노이스 님입니다.

줄거리

2년 전입니다. CIA 요원 솔트가 신분을 숨기며 북한에서 취조당합니다. 여기서 탈출하는 장면이 나오겠지 했는데, 탈출은 탈출인데 스스로 하는 탈출이 아니었습니다. 북한과 미국의 거래가 있었습니다.

이후, 솔트는 취조 중인 러시아인 올로프에게 스파이라는 지목을 받습니다. 조직에서 이 상황을 그냥 넘어 갈 수는 없죠? 조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솔트가 연락이 되지 않는 남편을 걱정하며 도망갑니다. 그리고 올로프가 스파이라고 지목하며 말한 임무를 수행하려 합니다. 성당에 대통령이 있습니다. 지하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솔트는 체포되었지만 도망칩니다. 솔트가 올로프를 만납니다. 솔트는 올로프를 죽입니다. 항공기 안에서 솔트와 슈나이터가 만납니다. 솔트는 변장해서 검색대 통과합니다. 솔트와 함께 입장한 슈나이터가 자살테러를 합니다.

결말

결말 스포를 지양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을 생략합니다.

동료 윈터도 솔트와 같은 스파이였습니다.

쿠키 영상

내용이 없습니다.

의견

영화 제목 솔트는 배우 안젤리나 졸리 님이 연기한 CIA 요원 이름입니다.

스파이 영화로 솔트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습니다. 여러 번의 반전이 있습니다. 추격 액션 장면도 있고, 그러다 보니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스파이 영화로 평점을 준다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영화 속 사건을 두 개로 나누어 보면, 첫 번째는 러시아 대통령 암살, 그리고 두 번째는 다른 국가를 공격하여 분쟁을 일으키는 것이 목적입니다. 솔트가 첫 번째는 남편을 구하기 위해서 한 것 같고, 두 번째는 애국인지, 아니면 남편에 대한 복수 때문인지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솔트는 왜 변절자가 되었을까요? 자신을 사랑하는 남편 때문이라고 하기에는 부족하지 않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

두 번째 사건이 왜 솔트 임무인지 모르겠습니다. 솔트가 있어서 방해가 되었지, 없었으면 문제가 되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솔트가 없어도 되는 임무가 솔트의 임무가 된 것은 줄거리를 만들기 위해서 같은데, 내용이 약간 튼튼하지 못했습니다.

수상 및 흥행

2011년 37회 새턴 어워즈에서 최우수 액션, 모험상을 받았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5월 13일 기준 286만 명입니다.

관련 작품

2024년 4월 9일 기준으로 솔트2는 없습니다.

기타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