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국 영화 후기

천장지구2 - 변하지 않은 새드 엔딩

요약

천장지구1과 비교하여 남녀 등장인물의 신분이 바뀌었을 뿐 새드 엔딩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영화 천장지구2 포스터
영화 천장지구2 포스터

출연

영화 천장지구2는 1994년 6월 25일에 개봉되었습니다. 배우 곽부성 님이 아부, 오천련 님이 소천, 곽진안 님이 소장, 황추생 님이 공룡, 진패 님이 아부 아버지, 관해산 님이 표숙을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진목승 님입니다. 진목승 님은 2020년 8월 23일에 고인이 되었습니다. 곽부성 님을 보니, 한국 배우 고수 님이 떠올랐습니다. 특히 눈이 비슷합니다.

줄거리

소천이 신분증 검사를 하려는 경찰 표숙을 때리고 도망칩니다. 소천이 접대하려고 방에 들어 왔는데 두목과 여자가 있습니다. 여자가 두목을 찌릅니다. 두목이 여자를 때립니다. 소천이 두목을 때리고, 여자가 두목을 유리로 찌릅니다. 부하가 두목을 죽입니다. 소천이 아부의 오토바이 뒤에 탑니다.

아부 아버지가 아내 무덤에 갑니다. 경주장에서 소천이 돈을 봤는지 아부에게 묻습니다. 아부는 못 봤다고 답변합니다. 아부는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해 돈을 갖고 있다고 말합니다. 소천이 아부 집에 혼자 있는데 아부 아버지가 옵니다. 아버지가 가고, 아부가 옵니다. 표숙이 소천을 체포하려는데, 아부가 등장해 함께 도망칩니다.

경주장입니다. 아부가 오토바이 경주를 하다 넘어집니다. 소장 짓입니다. 소장이 나사를 풀었으니까요. 소장은 돈을 챙겨 갑니다. 아부가 아버지를 만납니다. 아버지는 미국에 올 때 소천을 데려오라고 아부에게 말하고 갑니다.

비가 내리는 밤입니다. 아부와 표숙이 싸웁니다. 아부는 소천이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표숙이 가고, 아부가 오토바이를 타려는데 소장이 오토바이를 타고 등장합니다. 소장은 내일 아침 5시, 부두에 배가 기다리고 있을 거라고, 소천이 세차장에 있으니 가서 구하라고 아부에게 말합니다.

결말

결말 스포를 지양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을 생략합니다.

아부는 친구가 위험하다며 표숙에게 소천을 부두에 데려다주라고 맡기고 갑니다.

쿠키 영상

내용이 없습니다.

의견

천장지구1과 비교하여 남녀 등장인물의 신분이 바뀌었습니다. 공통점은 남자는 오토바이를 탄다는 것과 새드 엔딩이라는 것입니다.

수상 및 흥행

내용이 없습니다.

관련 작품

영화 천장지구1은 1990년 10월 13일에 개봉되었습니다.

기타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