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부에서는 적벽대전을 볼 수 없습니다. 손권과 유비가 동맹을 맺을 때까지의 삼국지 이야기 축약입니다.
출연
영화 적벽대전 1부 거대한 전쟁의 시작은 2008년 7월 10일에 개봉되었습니다. 배우 양조위 님이 주유, 금성무 님이 제갈량, 장풍의 님이 조조, 장첸 님이 손권, 자오웨이 님이 손상향, 후준 님이 조자룡, 나카무라 시도 님이 감녕, 린즈링 님이 소교를 연기했습니다. 감독은 오우삼 님입니다.
줄거리
조조는 손권과 유비를 역적이라며 제때 쳐야 한다고 헌제에게 말하니, 헌제는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합니다. 결국 헌제는 유비와 손권을 제압하라고 말합니다. 신하가 유비는 황실 친척이고, 손권도 반역의 뜻이 없다고, 유비와 손권이 역적을 토벌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신하는 처형당합니다.
한 헌제 건안 13년입니다. 조자룡이 유비의 아들을 들고 싸웁니다. 유비 부인은 우물로 투신해 자결합니다. 조자룡은 유비의 아들을 몸에 메고 싸웁니다. 살아서 온 조자룡이 유비의 아들을 유비에게 줍니다. 관우는 조조 군사들에게 생포된 듯했으나 잡히지 않았습니다.
제갈량이 손권을 만납니다. 제갈량은 손권이 조조에 맞서 싸우길 원하는 입장이고, 신하들은 평화를 위해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제갈량과 주유과 만나 대화합니다. 출산에 힘들어하는 말이 있는 마구간에 주유와 주유의 아내 소교가 있습니다. 제갈량이 등장해 말 몸속으로 손을 넣어 새끼 다리부터 꺼냅니다. 새끼 말이 일어섭니다. 조조는 자신이 그린 소교 그림을 보며, 동오를 평정하면 내 여자가 될 거라고 말합니다. 손권은 주유를 대도독, 정보를 부도독, 노숙을 군 책사로 임명하고, 유비와 동맹하여 조조에 맞서라고 말합니다. 주유와 유비가 인사합니다. 조조는 아무것도 쓰이지 않은 서찰을 받습니다. 조조는 싸우자는 뜻으로 받아들입니다.
결말
결말 스포를 지양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을 생략합니다.
손권, 유비 동맹군과 조조군의 전투가 벌어집니다.
쿠키 영상
내용이 없습니다.
의견
주유와 소교의 베드신은 불필요해 보였습니다.
유비는 부각되지 않았고, 관우, 장비는 부각되었으나 표현이 단순했습니다. 영웅이지만 주인공이 아니라서 그런 것이죠. 주인공은 주유와 제갈량이니까요.
영화가 끝날 무렵 조조가 적벽대전을 시작하는 이유가 밝혀지며 조조라는 인물은 망가집니다. 앞서서는 주유와 제갈량에 대적할 만한 인물이었는데 말입니다.
수상 및 흥행
2007년 26회 홍콩금상장영화제에서 편집상, 2009년 28회 홍콩금상장영화제에서 남우조연상, 음향효과상, 시각효과상, 3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에서 최우수 시각효과상을 받았습니다.
누적 관객 수는 2024년 5월 17일 기준 157만 명입니다.
관련 작품
영화 적벽대전 2부 최후의 결전은 1부에서 이어지는 줄거리입니다. 2009년 1월 22일에 개봉되었습니다.
적벽대전 1부 거대한 전쟁의 시작에서 조자룡이 유비 아들을 구하는 내용은 영화 삼국지 용의 부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삼국지 용의 부활은 2008년 4월 3일에 개봉되었습니다.
기타
내용이 없습니다.